본문 바로가기

PART.2/Information

스팸신고에 따른 이용정지 해제 후기

반응형

 

주말에 아이와 놀러나갔는데,

아이 휴대폰에 전화가 안된다.

걸리는 것도 받는 것도 안됨.

 

뭐지? 왜그러지?

한참 어리둥절.

하필 주말이라 고객센터 통화 연결도 안됨.

 

문자 내역을 뒤져보니

 

 

뭐지??

이게 뭔 뜬금없는 문자인가.

사실 이 번호는 회선유지용으로 가지고,

유치원생인 아이에게 쥐어주고

가끔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사진, 문자보내는 용도인데

스팸이라니?

왜 그런거지?

 

급 검색에 들어가보니

휴대폰이 해킹당하거나

휴대폰에 문제가 생겨서 이런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번호 도용 후 광고문자를 보내서 이런 문제가 생긴다 함.

 

이미 스팸문자를 많이 보내서 차단되었으니

새로운 번호로 보내야하는 업자들은 이번호 저번호 찍어서 보내고,

거기에 끼인 피해자가 되어버린 상황.

 

해결하지 않으면 30일 동안 정지 되었다가 해지된다고 ㅠ

 

이에 월요일에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이의신청하면 확인 후 정지를 풀어주신다고 함.

이의신청 방법은

메일로 보내주는 이의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해서 신분증과 함께 보내면 됨.

 

스팸발송 이용정지 해제 신청서_프리텔레콤_202210.pdf
0.15MB

 

제가 이용하던 프리티 skt 의 경우

skt@freet.co.kr 로 발송하면 됨.

 

파일 첨부해서 메일 보내고 전화통화하니

본사에 서류를 올리고 본사에서 처리되는데 약 2~3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답변이 왔고,

1시간 조금 지나니 정지가 풀렸음.

 

본인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번호가 아니고,

회선유지용이라 큰 문제가 없었지만

만약 평상시 업무용으로 쓰는 폰이라면 정말 큰 문제가 될 듯!!!

 

그런데 이런걸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가 이미 통신사마다 다 있었음!!!

SKT 홈페이지에서 찾아본 서비스

'번호도용문자차단' 서비스

모든 통신사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꼭!!!

지금 바로 가입하세요!!!

 

딸내미의 이 일을 경험하고,

바로 아버지, 어머니, 온가족 가입했음!!!

반응형